대구한의대, 지역 어르신 건강증진 위한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대구한의대, 지역 어르신 건강증진 위한 봉사활동 펼쳐
  • 승인 2017.10.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범물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방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 모습.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대구한의대 주민행복사업단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나눔을 실천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주민행복사업단은 최근 대구 수성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방건강강좌와 한방의료봉사 등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봉사단은 범물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진맥을 통해 침, 뜸, 부항 등 한방진료와 함께 한약처방약까지 무료로 제공했다.
 
한방의료 진료를 받은 어르신들은 "대구한의대에서 매달 정기적으로 방문해 침, 부항 등 한방진료에 한약까지 처방해줘 고맙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18일 수성구 청곡종합사회복지관 강의실에서 지역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김재수 대구한방병원 교수가 ‘허리도 관리해야지’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주민행복사업단은 2016년부터 대구시 수성구와 경산시 취약계층 어르신 30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의료봉사와 한방건강강좌를 실시했으며, 올해에도 한방의료봉사 23회, 한방건강강좌 12회를 실시해왔다.
 
박수진 주민행복사업단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계적이고 특화된 한방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건강하고 젊은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