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이사진, 고양서 무료진료 봉사
상태바
본사 이사진, 고양서 무료진료 봉사
  • 승인 2003.12.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KBS제3라디오·한의협 주관, 한중제약 협찬


KBS제3라디오 사랑의 소리 방송과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17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이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한방무료진료 행사를 가졌다.

민족의학신문사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본사 이사진 5명 외에 경희대 한의대 학술위원 자원봉사자 15명도 참가해 120여명의 노인들을 무료 진료했다.

KBS제3라디오 노인대상 프로그램인 ‘출발! 멋진 인생’의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가수 임주리, 우설민, 유영 등 인기 연예인들이 출연해 노인위안잔치도 갖는 등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강희수 프로듀서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노인들을 위해 지난 구정 때 양방무료진료를 한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갖는 행사”라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덕양노인종합복지관의 강경미(사회복지사) 씨는 “60세 이상 노인들은 대개 근골격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한방진료를 선호하는 편”이라며 “향후에도 지역내 무의탁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한방무료진료가 꾸준히 시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진료를 계기로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마땅한 치료를 받지 못해 10년 넘게 호흡곤란, 천식 등 만성폐쇄성폐질환을 앓아온 지상분(82) 할머니에게는 향후 고양시내 가온한의원의 나대운 원장이 지속적인 진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중제약(대표이사 한성교)이 엑스제 약재를 협찬했으며, 이날 진행된 행사 내용은 오는 25일 KBS제3라디오(639㎑)를 통해 방송(오후 2~3시)될 예정이다.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