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한의사회, 더불어민주당과 정책공조협약 체결
상태바
여한의사회, 더불어민주당과 정책공조협약 체결
  • 승인 2017.09.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대한여한의사회는 22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보건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훈) 정책공조협약을 체결했다.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사)대한여한의사회는 22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보건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훈) 정책공조협약을 체결했다.

보건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캠프 시절 만들어진 1300여개의 특위가 통‧폐합해 만들어진 80개 특위 중 하나다. 이 특위는 2년의 활동 기간 도중 정책 토론회 개최 및 입법 활동을 하며, 특히 협약을 체결한 각 단체의 정책또는 현안을 공론화, 공동 대처함으로써 국민보건복지향상에 노력할 것으로 보여진다.

대한여한의사회는 향후 특위와 한의계정책 및 여성정책공조를 함께함으로서 현안 입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정책공조협약식은 총 3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양승조 위원장을 특위 상임고문으로 추대하고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양승조 위원장, 국민의 정부에서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및 러시아 대사를 역임한 정태익 한국외교협회 명예회장 등이 참석해 협약 서명에 동참했다.

정성이 대한여한의사회 회장은 “국회보건복지위의 협조하에 특위와 공동주관으로 한의계 현안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주제 선정을 통해 공청회 토론회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는 2019년 7월 24일까지 2년 동안 활동할 계획이며 이날 각 단체와의 정책추진을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