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신임 복지부장관 '환영' 한의약 발전 막는 제도 개선 희망”
상태바
한의협, “신임 복지부장관 '환영' 한의약 발전 막는 제도 개선 희망”
  • 승인 2017.07.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의료기기 사용 해결 및 건강보장성 확대해야”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의 청문회보고서가 채택된 21일 한의협은 논평을 통해 “한의약 발전을 가로막는 보건의료계의 적폐청산이 이뤄져야한다”고 주장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국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한의약이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계의 적폐청산이 하루빨리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해결의지를 피력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문제가 조속한 시일 내에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장관 지명 당시 치매국가책임제를 도입, 저출산 극복 등 보건의료분야의 청사진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한의약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불합리한 법과 제도의 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현재 한의분야 건강보험 점유율은 4%에도 못 미치는 실정이며, 공공의료에 있어서도 우리나라 전체 국립의료기관 중 한의과가 설치된 곳은 단 3곳밖에 불과할 정도로 정부의 지원이 열악한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덧붙여 “국민에게 더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치료를 제공하고 환자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문제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논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정부의 무관심 속에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밖에도 불법무면허의료행위에 대한 근절 등도 해결해야 된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