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 “박 후보자는 의약계 적폐 청산하라”
상태바
국민연, “박 후보자는 의약계 적폐 청산하라”
  • 승인 2017.07.0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중견한의사 50여명으로 최근 구성된 ‘국민건강과 민족의학 수호 연합회(약칭 국민연)’가 3일 논평을 통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지명자는 국민건강을 위하여 각종 의·약계의 적폐를 신속히 청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연은 이날 논평에서 “인체를 관찰하고 질병을 확인하고 치료에 정확성을 기하기 위한 도구인 현대 의료기기를 한의사가 사용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라”며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을 주장했다.

또 “한약의 제형만 바꿔 한의학을 모르는 양의사와 치과의사가 처방하도록 양약으로 둔갑시키는 생약제제 규정을 즉각 철폐하라”며 “IMS라는 이름으로 한의사의 침술 치료를 양의사의 치료행위로 둔갑시키는 것을 강력히 단속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탕전실 현대화 계획 백지화하라”며 “이 정책은 한방 병의원의 진료를 위축시키고 나아가 처방 가감을 비롯한 한의사의 처방권 자체를 제한하고, 종국에는 한방 병의원의 탕전실을 폐쇄시키려는 한의학 말살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수가 협상 중 한방 병의원에서 치료 빈도가 높은 항목의 수가를 삭감함으로써 결과적으로 국민들이 양질의 침 치료를 받을 수 없게 됐다”며 “국민들이 양질의 침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수가를 재조정하고 노인들의 진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정액·정률 기준을 대폭 상향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