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지루성피부염, 교란된 면역체계 개선과 조기치료 중요
상태바
안면지루성피부염, 교란된 면역체계 개선과 조기치료 중요
  • 승인 2017.06.2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영준

하영준

mjmedi@http://


하 영 준 
생기한의원 일산점 
원장

연일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이처럼 기온이 올라가면 땀과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고, 스트레스 지수도 올라가기 때문에 지루성피부염의 증상 악화가 많이 나타난다.

지루성피부염은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피지의 과다 분비와 진균 감염, 스트레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의학에서는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에 대해 여러 가지 이론이 있지만, 지루성피부염을 단순 피부질환이 아닌 인체 상부의 혈액순환 장애를 동반한 면역질환이라고 정의한다.

또한 몸의 열이 순환되지 못해 열이 얼굴로 몰려 피부의 온도와 수분 밸런스가 깨져 피지선 활동량이 증가하는 ‘열성피지’라는 현상이 중요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안면지루성피부염은 증상이 심해지면 얼굴에 진물이 나고 각질이 덮여 외모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따라서 증상이 악화되기 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조기에 치료를 해야 한다.

안면지루성피부염의 한의학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의 체질에 맞춘 한약을 이용해 몸 상부의 열을 내려주고 면역력을 높인다. 이와 함께 면역력과 피부재생력을 높여주는 약침과 침, 뜸 치료를 병행한다.

또한 한방 외용제와 스킨 드레싱을 활용해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치료를 하면 안면지루성피부염도 완치가 가능하다.

안면지루성 피부염은 단순히 염증을 억제하는 임시방편적인 치료가 아니라 우리 몸 스스로가 정상적인 피부로 재생과 유지가 가능한 근본치료가 중요하다.

안면지루성피부염 증상이 나타나면 초기에 적극적으로 근본치료에 나서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