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고령친화산업, 대응전략은?
상태바
4차 산업혁명‧고령친화산업, 대응전략은?
  • 승인 2017.06.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복지부․진흥원, 23일 대구 엑스코서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 개최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대응전략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이 오는 23일 대구 엑스코 321호실에서 ‘4차 산업혁명과 고령친화산업 대응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포럼은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세션은 4차 산업혁명과 고령친화산업의 변화물결, 제2세션은 고령친화산업 현황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제3세션에서는 패널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1세션에서는 ▲일본의 고령자 케어를 위한 로봇의 도입과 발전(일본 산업기술종합연구소(AIST) 서비스로봇 리서치팀 요시오 마츠모토 팀장) ▲4차 산업혁명의 도래, 고령친화산업에 미치는 영향은?(미래전략정책연구원 박경식 원장) 순으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제2세션에서는 ▲4차 산업혁명 대응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정책방향(산업연구원 신산업연구실 장석인 선임연구위원) ▲빅데이터 분석으로 본 시니어 소비 트렌드 변화(타파크로스 김용학 대표) ▲Aging의 솔루션: 4차 산업혁명(KAIST 경영대학 이의훈 교수)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 : 고령친화산업 전문인력(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김영선 교수) 순으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포럼과 함께 2017 친고령산업 육성 유공자 시상 행사도 진행된다. 이 시상식은 고령친화산업 발전에 기여한 자(개인 및 단체)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함이다. 고령친화제품 개발, 고령친화산업 진흥의 2개 분야에서 총 8개의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고령친화산업과 4차 산업혁명과의 접점을 모색하고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고령친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고령친화산업 관련 정책입안, 연구․개발(R&D), 제조, 유통 등의 관리 및 실무 담당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16일까지 사전 등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