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김철수 신임회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치협, 김철수 신임회장 취임식 개최
  • 승인 2017.05.0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1인 1개소법’ 수호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도 가져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는 지난 2일 성수동 치과의사회관에서 제 30대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철수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오늘 이 자리에 서 보니 저에게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과 함께 무거운 직책을 맡게 되었다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모든 분들의 은혜에 보답하는 길은 협회장에게 주어진 막중한 직책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약에서 제시했던 것처럼 치과의사들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되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첫 공약이기도 한 ‘개원환경 개선’은 치과계 유관단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기조로 민관합동 보조인력 지원기구를 설치해 바로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그동안 치과계가 주도해 온 네트워크형 사무장 치과 척결과 최근 불거진 먹튀 치과 등으로 실추된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자율징계권을 쟁취해 이들을 발본색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0대 집행부가 흔들림 없이 치과계를 위하고, 국민을 위한 회무를 펼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이 저희의 멘토가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회원들의 아낌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치협은 30대 집행부의 취임식 이후, 의료인 ‘1인 1개소법’ 수호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