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학포럼 한의사들…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미래의학포럼 한의사들…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 승인 2017.03.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의약 발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후보”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미래의학포럼 소속 한의사 회원 377명은 23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조유정 미래의학포럼 공동대표는 “그동안 한의의료는 보건의료 최일선에서 국민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법령이나 제도의 미비로 인해 한의의료 발전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금까지 문 후보는 한의의료에 대한 보장성 강화와 한의약산업 육성, 한의약의 과학화 등 한의 분야에 관심과 탁월한 식견을 보였다는 점에서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문재인 후보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진료선택권이 보장되기 위해서는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 문제와 공공의료 분야에서의 한의의료에 대한 역할 강화 등 산적해 있는 한의계 현안의 해결이 급선무”라며, “문제 해결의 적임자인 문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또 “미래의학포럼 한의사들은 문 후보를 지지하는 범위를 더욱 확산시키는 노력은 물론 국민건강권 증진과 국가경제 발전에 한의계가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더 많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의학포럼은 과학과의 융합을 통해 미래의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한의학이 국민건강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함을 추구하는 한의사들의 모임이다. 한의계 정책 관련 회의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