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글로벌시장 확대 전략 공유한다
상태바
한의약 글로벌시장 확대 전략 공유한다
  • 승인 2017.03.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복지부‧진흥원, 4월13일 서울 코엑스서 정책포럼 개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한의약 글로벌시장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 마련의 장이 마련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오는 4월1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홀(203호)에서 2017년 제1회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의약의 글로벌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과제와 전략’을 주제로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및 한의약 해외진출이 직면한 과제와 전략에 대해 공유한다.

주요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 관점에서 본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패러다임 변화 전략 ▲한의약 해외 홍보 포인트 발굴 및 미디어 홍보 전략 ▲전략국가 의료기관 해외진출 현황 및 한의약 진출을 위한 우리의 과제 등을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 발표가 진행된다.

한의약 특화프로그램 마케팅 사례와 한방병원 해외진출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후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한편 복지부와 진흥원은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총 11회의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정책포럼을 통해 국내외 주요 전통의학 동향 및 의료관광 사례 등 정보를 공유해왔다. 올해에는 총 4회(4월, 6월, 9월, 11월)의 정책포럼을 통해 한의약 해외환자유치와 해외진출이 직면한 현안 과제에 대한 논의와 한방 병․의원의 전략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책포럼 참가신청 등 자세한 안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