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분야 연구개발의 현황과 미래를 진단하다
상태바
천연물분야 연구개발의 현황과 미래를 진단하다
  • 승인 2017.03.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 천연물분야 심포지엄 개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천연물분야의 연구개발의 시장현황과 미래를 진단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희의과학연구원·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원장 및 단장 이태원, 신장내과 교수)는 17일 오후 1시 경희의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천연물 연구개발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심포지엄은 총 2개의 세션 8개 파트로 신약·건강기능식품·화장품 등의 천연물분야 개발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구성했다.

첫 번째 세션은 ▲한의학에서 영감을 얻은 천연물 연구 접근법(김호철 경희대 교수) ▲바이오헬스의 과학과 기술(권오란 이화여대 교수) ▲웰니스를 위한 건강기능성식품 소재 개발(장윤혁 경희대 교수)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의 실제(임현정 경희대 교수)로 구성된다.

두 번째 세션은 ▲미국 FDA의 천연물신약 품질표준화 현황(장영표 경희대 교수) ▲천연물의약품 글로벌 개발(정진석 동아제약) ▲멜라니세포에 있는 Melanosomem 결합 단백질의 조절(황재성 경희대 교수) ▲최신 항노화 바이오 화장품 연구 개발 동향 및 향후 전망(신동욱 아모레퍼시픽)으로 이어진다.

사전등록은 이메일(mira@khmc.or.kr)로 접수가능하며 접수마감은 3월 15일(수)이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접수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