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 한의원, 한약재 성분 함유 ‘자운고’ 출시
상태바
함소아 한의원, 한약재 성분 함유 ‘자운고’ 출시
  • 승인 2017.03.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함소아 한의원은 한약재 성분에 편백오일이 함유된 ‘자운고’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함소아자운고.

자운고는 예부터 내려오는 한방 처방으로 직접 사용해본 엄마들 사이에서 ‘만능연고’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가정에서 아이 피부가 건조할 때나 가벼운 상처가 났을 때 스테로이드 걱정 없이 발라줄 수 있어 인터넷에서는 ‘DIY 자운고 만들기’ 열풍까지 이어지기도 했다.

이에 함소아 한의원에서는 자초, 당귀, 금은화, 황금, 연교, 감국 등 프리미엄 한약재 13종에 편백오일이 함유된 연고제 ‘자운고’를 출시하게 됐다.

금번 출시된 자운고는 봄철 건조해지는 피부 이외에도 멍, 땀띠, 발진, 습진, 화상, 가려움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함소아자운고는 천연 항균 물질로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적인 편백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봄철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증상 개선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함소아 한의원 관계자는 “한의원에서 건조한 피부나 아토피 치료에 많이 쓰이는 자운고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라며 “환절기 예민해지는 아이 피부증상에 스테로이드 걱정 없이 수시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