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해외환자유치 시장 규모 확대한다”
상태바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시장 규모 확대한다”
  • 승인 2017.02.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복지부‧진흥원, 3월 15일까지 참가 희망 한방 병‧의원 모집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정부가 한의약 분야의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특화된 진료 프로그램 발굴 및 홍보·마케팅 지원을 돕는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3월15일까지 3주간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한방 병·의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정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의약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치료사례를 해외에 홍보하고, 한방 병·의원의 유치역량을 강화해 한의약 의료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의 기관별 사업비는 국고보조금과 민간부담금의 6대 4 비율로 조성된다. 신규 선정기관은 2500만원, 연속 지원기관은 2000만원의 국고보조금이 지원되고 동일 기관에 평가를 거쳐 최대 3년까지 국고보조금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 담당자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시행돼 올해 4회째인 이번 사업은 2016년도까지는 외국인환자유치업으로 등록한 유치업체도 사업 신청이 가능했지만 올해는 한방 병·의원 등 외국인환자유치 등록 의료기관만 신청이 가능하다. 한방 병·의원이 주도적으로 사업에 참여해 유치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김수웅 진흥원 글로벌센터장은 “한방 병·의원의 외국인환자 유치 역량은 현재 걸음마 단계에 불과하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단계별 지원을 통해 유치기관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규모를 확대, 성공사례를 발굴‧확산시켜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시장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계속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청은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