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환자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 위해 손 잡는다
상태바
외국인환자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 위해 손 잡는다
  • 승인 2017.02.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우리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5일 우리은행(행장 이광구)과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활성화 및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재 운영 중인 한국 의료서비스 예약 통합 플랫폼 ‘MEDICAL KOREA RESERVATION’ 내 온라인 결제시스템(http://health.medicalkorea.or.kr)개발 및 운영과 외국인환자의 진료비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 의료서비스 예약 통합 플랫폼 ‘MEDICAL KOREA RESERVATION’은 한국 의료 및 컨시어지 서비스(숙박, 통역 등) 정보 제공, 예약,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외국인환자 중심의 온라인 시스템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플랫폼 내 한국의료 이용상품 예약을 위한 온라인 결제대행 시스템 개발 및 운영 ▲플랫폼 이용기관 및 단체의 연계 제휴상품 개발을 위한 협조 ▲외국인환자 금융거래 편의성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플랫폼 내 온라인 결제대행 시스템을 통한 이용기관 및 단체의 한국의료이용 상품 예약, 결제를 위한 은행 계좌 개설 및 관리이다.

이영찬 원장은 “양 기관이 협력함으로써 메디컬코리아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 의료서비스 예약 통합 플랫폼의 국내·외 적극 홍보를 통해 투명하고 다양한 의료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포털사업에 참여중인 병원들의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며 우리은행 제휴채널을 통해 의료 연계·복합 상품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