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혈당측정기 구입‧사용 꼼꼼히 살피자”
상태바
“개인용혈당측정기 구입‧사용 꼼꼼히 살피자”
  • 승인 2017.02.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식약처, 개인용혈당측정기 리플릿 발간‧배포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개인용혈당측정기의 바른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리플릿이 발간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생활 속에서 혈당을 확인‧관리할 수 있는 개인용혈당측정기 사용안내 리플릿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리플릿 주의사항을 보면, 혈당 측정 전 손을 깨끗이 씻은 후 건조한 상태에서 채혈해야 한다. 알코올 솜으로 채혈할 부위를 소독‧건조한 후 채혈하고, 채혈을 할 때에는 채혈할 손가락을 약 10~15초간 심장 아래쪽으로 내려서 손가락 끝에 피가 모이도록 하고, 손가락 가장자리를 채혈침으로 찌른 후 필요한 양만큼 혈액을 채취한다.

혈당측정검사지에 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도 있다. 혈당측정검사지는 대부분 일회용이므로 재사용 하지 않는다. 또한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정확한 측정값을 얻기 위해서는 정해진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제품 구입 시에는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허가 또는 인증번호 등 표시사항을 통해 의료기기로 허가 또는 인증된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또 의료기기제품정보방 홈페이지(www.mfds.go.kr/med-info) 제품정보방에서 업체명, 품목명, 모델명 등을 입력‧검색하면, 허가된 개인용혈당측정기인지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 → 정보자료 → 홍보물자료 → 일반 홍보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