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하고 날씬한 다이어트 비결
상태바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하고 날씬한 다이어트 비결
  • 승인 2017.02.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새책 | 내 몸을 비워야 내가 산다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내 몸을 비워야 내가 산다’는 체내의 불필요한 것들을 비워내기 위해 물 마시는 습관에서부터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까지 바로잡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이우재 원장은 건강 다이어트 관련 진료와 SNS 한방상담을 통해 ‘몸 비우기’에 대한 사람들의 절실함을 알게 됐다. 환자들의 절실함에 답하기 위해 직접 해결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6만 명이 넘는 팔로워들과 나누었던 질문과 상담 내용들을 알기 쉽게 책 속에 담아냈다.

책에서는 각 장마다 ‘비움’의 비결을 다룬다. 특히 ‘밥 따로 물 따로’와 ‘다이어트 필살기’를 통해 살찌지 않고 건강한 체질로 만드는 습관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을 읽은 사람들이 더이상 “한의학은 어렵다, 건강 챙기기는 어렵다, 다이어트는 더 어렵다”고 생각을 하지 않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책의 프롤로그에는 솔개가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나기 위해 ‘비움’의 시간을 갖는 모습이 나온다. 40년을 산 솔개는 채우기보다 비우기를 실천하는 시간을 보낸 후 더욱 강인해져 30년쯤 더 산다는 이야기다.

저자는 “현대인들도 다르지 않다”며, “지금까지 채우기에만 급급해왔다면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비워보는 것이 어떨까”라고 제안했다. 아울러 이 책 속 비움의 비결을 실천하다보면 건강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나서 완전히 달라진 우리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저자 이우재 원장은 환자의 눈높이에서 상태를 설명하고 진단하는 섬세한 처방으로 알려져 있다. 내원한 여성들 대부분이 고민하는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를 돕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다이어트기능식품인 ‘금단미인’을 개발해 각광받고 있으며, SNS 한방상담으로도 알려져있다. (값 1만4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