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확산 위한 다양한 방안 제시
상태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확산 위한 다양한 방안 제시
  • 승인 2017.01.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증진포럼 제2호 발간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국민건강증진포럼 통권 제2호를 발간, 올해 국민건강증진 정책 및 사업방향을 담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건강증진 주요 논점으로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의 변화양상’, ‘국민영양관리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과제’, ‘ 감염병 위기대응 역량 진단 및 정책지원 현황과 정책 방향’,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현황 분석’을 고찰했다.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의 변화양상에서는 한의약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표준성과지표 개발, 지자체 담당자의 역량강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성과확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국민영양관리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과제에서는 제1차 국민영양관리기본계획의 8개 성과지표 달성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제2차 국민영양관리기본계획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감염병 위기대응 역량 진단 및 정책지원 현황과 정책 방향에서는 2015년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 이후 국가의 특수 재난 대응체계와 감염병 재난 대응 역량관리를 위한 지침서 및 진단지표를 설명하고, 향후 지방자치단체의 감염병 위기대응 역량을 진단하는 성과지표의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현황 분석에서는 2015년과 2016년 전국 보건소에서 수행하고 있는 금연클리닉 실적 분석을 통하여 운영 현황의 변화 향상을 비교, 향후 체계적인 금연클리닉 질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국내·외 건강증진 동향에서는 건강생활지원센터 현황과 향후과제와 주요국의 설탕세 도입 현황을 소개했다.

국민건강증진포럼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health.or.kr) 건강증진 자료실, 발간자료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