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우수논문 및 우수학회 성과발표 공유”
상태바
“빅데이터 우수논문 및 우수학회 성과발표 공유”
  • 승인 2016.12.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건보공단, 건강보험 빅데이터 성과공유 심포지엄 개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건강보험 빅데이터 공개 정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4일 오후2시부터 서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 공개에 따른 성과 공유’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에서 고려대 이준영교수는 표본코호트 프로파일 논문을 발표한다. 이는 공단이 2014년 7월 처음으로 공개한 연구용 DB로 2002년을 기준으로 2013년까지 추적이 가능한 코호트DB이다.

경북대 권진원 교수는 ‘Bisphosphonate(골다공증 치료제)의 복용과 턱뼈괴사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한다.

서울대 김수진 박사는 ‘한국 암환자 급여보장 확대 정책의 소득수준별 의료비 지출에 대한 영향’ 연구 논문을 발표한다.

연세대 임형택 교수는 ‘망막정맥폐색과 뇌졸중 발생 위험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한다.

학회와 공동연구 성과발표에서는 대한골대사학회(발표자 원광대 김하영 교수), 대한당뇨병학회(발표자 가천대 이대호 교수), 대한노인병학회(발표자 아주대 이윤환 교수), 대한비만학회(발표자 고려대 김양현 교수)순으로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성상철 건보공단 이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건강보험 빅데이터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중한 교류의 장이 되어, 향후에도 정부3.0 등 빅데이터 가치 실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