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의약산업 발전 위해 공동연구 나선다
상태바
제주 한의약산업 발전 위해 공동연구 나선다
  • 승인 2016.12.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제주한의약연구원, 제주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상열)은 6일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와 제주도 한의약소재 개발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 자생 유전자원을 이용한 산업화를 목표로 유용 동식물 및 미생물자원의 DB 구축과 더불어 추출물은행을 운영 중이며, 제주본초 RIS사업단의 제주아열대약초 파워브랜드 강화사업을 추진해 제주 특화 약용작물을 이용한 ‘제주본초’의 브랜드파워 제고를 모색해 왔다.

또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축적된 한의약 지식을 기반으로 한 생물소재 융합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양 기관의 공동연구의 필요성이 논의돼 왔다.

하지만 올 7월 개원한 제주한의약연구원은 아직 정착 초기단계인 점을 고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제주본초 브랜드의 공동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제주테크노파크의 연구장비 및 유전자원 추출물은행 등 축적된 인프라를 활용,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송상열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강점을 공유한다면 추후 제주 한의약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영호 원장은 “제주는 다양한 한의약적 유전자원을 확보함에도 불구하고 취약한 연구기반이 아쉬운 현실에서 제주한의약연구원의 개원을 환영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국책연구사업 등 공동연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