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아토피, 원인 알아야 치료할 수 있다
상태바
성인아토피, 원인 알아야 치료할 수 있다
  • 승인 2016.12.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아토피는 어린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이지만 최근 들어 성인에게 나타나는 성인아토피도 날이 갈수록 급증하고 있다. 성인아토피의 경우 20대나 30대 청년들에게 잘 나타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3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나 노년층에게도 늘어나고 있어서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성인아토피가 발병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대부분은 어린 시절 앓았던 어린이아토피가 성인이 되면서 재발하는 경우이고 그 외에는 스트레스나 환경오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갑자기 성인아토피가 발병한 경우이다.

◇김의정 원장

특히,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계절에도 아토피가 잘 발병하는데 그 이유는 건조한 대기 때문에 피부도 점점 건조해지고 추위에 적응 못 한 인체가 계속 스트레스를 받고 체온 또한 떨어지면서 면역체계가 교란되기 때문이다.

다양한 원인이 지목되고 있지만 아토피는 정확한 발병원인이 지금까지 밝혀져 있지 않기 때문에 치료도 쉽지 않은 편이다. 오염되거나 비위생적인 환경, 약물의 오남용과 과한 스트레스, 약간의 유전적인 부분이 주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세대별 아토피의 종류마다 주원인이 달라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는 본인의 체질과 생활패턴, 유전 등을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김의정 생기한의원 안양점 원장은 “성인아토피의 경우 주 원인이 오염된 환경이나과로,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며 “이 때문에 인체 면역체계가 교란되고 그 부작용이 피부로 발현된 것으로 생활 환경과 패턴을 관리하고 육체적∙정신적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난치성 질환이라 치료가 쉽지 않은 성인아토피. 꾸준한 관리와 치료만이 답이므로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근성 있게 치료한다면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