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한의대 이한결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상태바
우석대 한의대 이한결 학생 ‘대한민국 인재상’
  • 승인 2016.11.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꿈을 향해 정진하게 해주는 이정표가 될 것”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우석대 한의대 이한결 학생이 2016년 대한민국 인재상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4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2016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을 열고 고교생 50명과 대학생 40명, 일반부문 10명 등 모두 100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해 향후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지난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년째를 맞았다.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 원이 주어졌다.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이한결 학생은 “대학교 입학 후 제가 가진 것을 조금이라도 나눠보려고 시작했던 봉사활동들과 한의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시작한 여러 일들로 인해 생각하지도 못했던 큰 상을 받게 됐다”며, “대한민국 인재상은 저에게 마침표가 아닌 제 꿈을 향해 앞으로 정진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이정표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한의학의 객관화, 과학화, 세계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한결 학생은 지난해 한국한의학연구원 KIOM 글로벌원정대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4년에는 자생의료재단 한방산업의 신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경쟁력강화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2년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