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와 함께 찾아오는 두드러기, 정체는?
상태바
추위와 함께 찾아오는 두드러기, 정체는?
  • 승인 2016.11.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두드러기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겨울의 차가운 바람이나 차가운 물 등에 피부가 노출되면 두드러기를 겪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때 발생하는 두드러기를 한랭 두드러기라고 한다.

콜드 두드러기라고 불리는 한랭 두드러기는 차가운 것에 몸이나 피부가 노출되면 발생하기 때문에 차가운 공기나 물, 아이스크림 등 차가운 음식을 피해야 한다. 한랭 두드러기가 발생하면 피부가 붉게 부풀어 오르거나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전형적인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 호흡곤란이나 저혈압, 쇼크 등의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정대웅 원장

정대웅 생기한의원 노원점 원장은 “한랭 두드러기는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두드러기이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환자라면 특히 주의해야 한다”며“ 몸이 차가워지면 발생하는 만큼 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따뜻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마시고 외부에 피부노출을 최소화 하는 것도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드러기가 내부 장기에 이상이 생겨 면역체계 교란이 와 발생한 면역질환인 만큼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해 내부 장기와 면역력을 정상화 시키는 면역치료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 생활습관을 꾸준히 관리하여 체력과 면역력을 키우다 보면 한랭 두드러기와 같은 두드러기 증상이 점점 완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