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연한방병원 2016 한의혜민대상 수상
상태바
청연한방병원 2016 한의혜민대상 수상
  • 승인 2016.11.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의학의 세계화 및 학문적 발전에 기여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대한한의사협회 창립 118주년-한의신문 창간 49주년 기념식 및 2016년 한의혜민대상 시상식에서 청연한방병원(대표원장 이상영)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청연한방병원은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네팔, 스리랑카 등 해외 의료 봉사활동 ▲카자흐스탄 의과대학교와의 MOU 체결 ▲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내 한의약 홍보존 시범사업 참여 등 한의학의 세계화에 앞장섰다.

또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과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에 의료 인력을 파견하는 등 지속적인 의료봉사와 다양한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해왔으며 특히 청연의학연구소 개소를 통해 2011~2015년까지 SCI/SCIE급 논문을 포함해 총 40건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한의학의 학문적인 발전에도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 한의협의 설명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한의혜민대상은 한의학 분야의 연구 및 학술, 의료봉사, 사회참여 활동 등을 통해 한의계의 위상 제고와 한의학 발전에 공헌한 인사 및 단체를 발굴하여 수여하고자 제정됐다. 역대 수상자는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KOMSTA)(1회), 대한여한의사회와 임일규 회원(2회, 공동수상), 김홍경 회원과 신현수 회원(3회, 공동수상), 국가재난의료지원단 한의진료팀(4회),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한의진료단 TF팀(5회) 등이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한의약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한의약 산업체 대표 및 관계자, 한의과대학생 장학금 전달식 및 대한한의사협회 우수 직원 표창 시상 등이 진행됐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김명연 의원(새누리당), 성일종 의원(새누리당), 정춘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점순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과장, 이영성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김갑성 대한한의학회장, 김남일 한국한의과대학학장협의회장, 손인철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장, 정성이 대한여한의사회장, 차봉오 대한한의사협회 명예회장, 이춘재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장, 류경연 한국한약산업협회장, 정현철 대한한약협회장을 비롯한 국회 및 정부 보건의약계, 한의계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