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2명 중 1명 하루 30분도 안 걷는다
상태바
직장인 2명 중 1명 하루 30분도 안 걷는다
  • 승인 2016.11.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건강증진개발원, 직장 내 계단걷기 환경조성 콘텐츠 개발 보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우리나라 직장인 2명 중 1명은 걸어서 이동하는 시간이 하루 30분도 채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과 사람인이 직장인 1392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일상생활 중 신체활동 실천 현황’을 조사한 결과, 출퇴근 및 점심시간을 포함해 하루 중 걸어서 이동하는 시간을 묻는 질문에 52.0%가 30분 미만이라고 답했으며, 60분 이상은 14.4%에 불과했다.

또한, 지난 6일 발표된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서도 걷기를 실천하지 않는 인구비율이 58.8%로, 국민의 절반 이상이 걷기를 실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직장인의 83.3%는 일상생활 중의 신체활동이 건강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어, 이러한 인식과 실천하려는 행동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증진개발원이 제작한‘일상이 운동이 되다’ 캠페인 홍보 영상 강호비기열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관계자는 “평소 계단 걷기 등 생활 운동의 장점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함과 동시에, 신체활동을 개인의 책임으로만 둘 것이 아니라 신체활동을 장려하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는 등 기업의 노력이 중요하며, 또한 이를 뒷받침할 정책적 지원과 노력이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현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는 ‘일상이 운동이 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장인의 신체활동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물을 개발하여 확산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계단 걷기 실천의지를 북돋을 수 있는 홍보영상과 직장 내 계단걷기 환경조성 콘텐츠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