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다이어트가 주는 체질 개선 효과
상태바
한방 다이어트가 주는 체질 개선 효과
  • 승인 2016.11.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최근 과음, 운동부족, 짜고 단 음식 섭취 등의 불규칙 생활 등으로 생긴 비만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통해 노력하고 있다.

대중적인 다이어트로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시도하지만 쉽게 지치거나 생각 했던 결과를 만족스럽게 만나지 못할 경우가 있다. 또한 잦은 야근, 어쩔 수 없는 외식 등으로 시간적, 비용적 부담을 갖고 금세 포기하곤 한다.

하지만 체중관리를 제대로 하기가 어려운 만큼 이에 맞는 새로운 접근방식이 나오고 있다. 한의학은 다이어트를 할 때 몸의 이상증상을 보호해줄 뿐 아니라 체중감량을 돕고 있다.

◇장석원 원장.

한방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 안에 쌓인 체지방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위주의 감량이 가능하다. 한약은 평소 문제 삼던 식욕, 배고픔을 잡을 수 있고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은 최대한 보존한 상태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또한 다이어트 시 나타날 수 있는 건강상 증상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기와 혈이 허해지는 현상과 노화현상 및 어지럼증 등의 현상을 막아주고 있다. 이는 ‘보약’처럼 건강하게 비만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와 관리를 다이어트한의원에서 할 수 있다.

장석원 로아한의원 원장은 “한약다이어트는 재료 구성이 달라지는데 이 때 본인 체질에 맞게 해야 한다”며 “몸에 맞게 해야 무리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의원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체지방 위주로 감량함으로써 탄력 있는 건강한 체중감량이 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무리한 다이어트 및 이를 조장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진정한 다이어트의 의미가 잊어지고 있었지만, 비만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적절히 감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