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커뮤니티를 달군 리얼 감동 스토리
상태바
일본 최대 커뮤니티를 달군 리얼 감동 스토리
  • 신은주 기자
  • 승인 2016.11.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책 |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에이지21에서 출간한 소설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는 일본 최대 커뮤니티 에서 화제가 된 게시물을 책으로 엮었다. 어느 겨울날 “전 한심한 남편일까요?”라는 비통한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야기는 불륜과 이혼을 테마로 아내에 대한 진정한 사랑에 대한 고찰을 담아낸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동명의 드라마는 첫 방영에서 시청률 2.6%를 기록하며 JTBC 역대 드라마 최고 기록을 갱신하기도 했다. 특히 송지효, 이선균, 보아, 이상엽 등 초호화 캐스팅은 원작소설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불륜이라는 소재에도 댓글만으로 이어지는 전개과정은 흥미진진하다. 두 아이의 어머니인 아내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된 남자의 분노, 슬픔, 그리고 애정의 굴레 속에서 고뇌하는 남성의 세밀한 감정 변화가 독자의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던 분노와 농밀한 슬픔을 흔들어놓는다. 때론 따뜻하고 때론 엄격한 조언으로 격려하는 익명의 네티즌들의 따스한 감수성이 녹아들어 있어, 어느새 감동의 고리를 형성, 그 고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마침내 종이에 물이 스며들 듯 작은 기적을 일으킨다.

저자인 ‘GoAhead & Co.’는 본인인 ‘GoAhead’와 자신을 도와준 ‘친구들’ 의미하는 명칭으로 실제 인터넷 사이트 ‘OkWeb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익명게시판 이용자들이 올렸던 글을 모아 소설로 구성했다. 도서를 출간한 에이지21은 “남편이라는 이름으로 고뇌하는 남자와 그를 지켜보는 네티즌들이 ‘성숙한 사랑’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