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후 붓기, 한방 치료로 빠른 개선
상태바
성형 후 붓기, 한방 치료로 빠른 개선
  • 승인 2016.10.3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내 성형 기술은 점차적으로 기술의 발전과 함께 자연스러움, 그리고 안전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유독 성형 후에 과정에 대해 치료법이나 관심이 적은 편인데 바로 성형 붓기가 그것이다.

일반적인 성형 후 붓기는 저절로 가라앉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는 몸의 신장, 간과 같은 몸 기능 문제로 인해 생기는 붓기와는 개념이 다르며 시술 이후 진행된 것이기 때문에 개인차에 따라 오랜 기간 지속될 수 있다. 특히 이와 같이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붓기가 그대로 살 처짐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오원석 원장.

붓기는 나타난 혈관손상에 의해서 조직액이 유출되어 혈관에 투과성을 증가시며 피부를 붓게 만든다. 즉 혈관의 손상에 의한 조직액의 축적이 그 이유다.

이러한 조직액의 뭉침 현상을 한방에서는 어혈이라 표현한다. 정확히 어혈은 피의 뭉침을 뜻하는 단어이지만 조직액 역시도 모세관에서 다른 기관으로 넘어가는 혈장으로 일종의 혈액 성분이기 때문에 어혈이라 할 수 있다.

하늘체한의원 오원석 원장은 “성형 후 붓기는 기본적으로 혈류의 기능개선과 염증억제에 도움을 주는 한약에서부터 뭉친 어혈을 풀어줄 수 있는 침치료, 고주파시술과 같은 진정관리치료를 합하여 붓기를 빠르게 없앨 수 있다”며 “추가적으로 붓기를 나타내는 부종자체가 몸의 순환현상이 개선되어야 함으로 충분한 휴식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