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의 세계화…노하우 및 정보공유의 장 마련
상태바
한의약의 세계화…노하우 및 정보공유의 장 마련
  • 승인 2016.10.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의약 글로벌 헬스케어 정책포럼 21일 개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오는 21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국화룸에서 한의약 글로벌 헬스케어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책 포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WHO 전통의학 전략 이행 소개(안상영 WHO 기술관) ▲미국 내 한의약 진출 현황(김윤정 미국 엠퍼러 한의과대학 총장) ▲한의학의 교육과 의료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이상훈 경희대 국제한의학교육원 원장) ▲한방분야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현황 및 발전전략 소개(김하늘 자생한방병원 원장) ▲한의약 CIS권 수요 발굴 전략(이상영 청연한방병원 대표원장) 등의 발표로 진행된다.

이영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은 “금번 포럼이 세계 전통의학의 패러다임과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을 공유하고, 한의약이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조명을 받을 수 있는 전략을 준비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Medical Korea & K-Hospital Fair 2016’행사 기간 동안 코엑스 전시장 A홀에서 외국인들이 한의약을 이해하고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한의약 홍보관-Korean Medicine Center’를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관에는 치(治)건(健)․미(美)휴(休)를 테마로 한 한방 진료상담 및 한방침 체험, 한방 차(茶) 시음, 어의복 체험, 한의약 매직아트 포토존 등의 다양한 홍보 컨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