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 결성
상태바
성남시한의사회, 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 결성
  • 승인 2016.10.1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민-관-학' 함께 정책사업 기획하는 역할 수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성남시한의사회(분회장 김효선)가 주최하는 성남시 '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이하 한보협)' 발족식이 지난 5일 성남시청 모란관에서 진행됐다.

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는 2015년 11월 16일 한의약보건의료정책 공청회 때 ▲성남시립의료원 한의과 설치 ▲100만 시민주치의제 한의원 참여 ▲한방난임지원사업 확대 ▲저소득층 산모 한약조리 지원사업 ▲한의사 교의 파견 ▲한약제 퇴비화 사업 등과 함께 한의약 정책사업을 공식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한의약 보건의료정책협의회 구성을 제시한지 1년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

◇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 발족식을 맺은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보협은 한의약 관련 정책사업에 대해 민ㆍ관ㆍ학이 함께 한의약 보건의료정책 사업의 평가와 수정, 또 시대에 부합한 새로운 한의약 정책 사업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다.

김효선 성남시한의사회 회장은 “한의약보건의료 정책 협의회의 활동으로 이전보다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한의약 공공의료사업이 기획 실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의약의 장점이 보건의료 정책에 잘 반영되어 성남 시민의 보건 의료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광은 경기도한의사회 회장은 축사에서 "본 협의회를 통해 한의약 보건의료정책이 한 걸음 더 발전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남시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인 박광순 시의원은 "협회뿐 만 아니라 대학도 함께 나서서 지역 사회에 의료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힘을 모아 준다면, 시나 시의회에서도 제도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