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노화 산업 부상, 의료서비스 시장규모 확대해야”
상태바
“항노화 산업 부상, 의료서비스 시장규모 확대해야”
  • 승인 2016.10.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대전대둔산한방병원, 항노화 건강증진 간담회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임상의학연구소의 제품화 지원 시스템 구축팀 및 항노화 센터는 지난 5일 경상남도 산청군 휴롬 인재개발원 회의실에서 ‘항노화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임업자원 활성화’를 주제로 산양삼 사업화 및 상호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항노화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임업자원 활성화’를 주제로 한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둔산한방병원 항노화 센터 유호룡 교수가 ‘임산물활용 항노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발표했고 이어 ▲메디코젠 권혁모 대표의 ‘숲속 음이온·자연광 E필터 LED’ ▲산양삼 협회장 조재범의 ‘산양삼 현황 및 관련 사업’ ▲대한통합암학회 최낙원 이사장의 ‘노화 원인과 체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물의 역할 및 종류’ ▲경기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최형일 교수의 ‘항노화 산업의 임산자원 융복합 사업’ 순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유효롱 교수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 현상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소득 증대로 건강한 삶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노화 산업이 부상하고 있다”며, “한의원 및 관광병원에서 보급하는 의료 서비스 시장규모 확대와 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복지 사업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 교수는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한의약 선도 기술개발 사업 및 항노화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