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고 백남기 씨 사망진단서 수정해야”
상태바
“서울대병원 고 백남기 씨 사망진단서 수정해야”
  • 승인 2016.10.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보건의료단체연합, “의학적 진실에 입각해 바로 잡아야”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가 소속된 보건의료단체연합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고 백남기 씨의 사인에 대해 “서울대병원은 사망진단서를 외인사로 수정해야한다”는 입장을 4일 밝혔다.

보건의료단체연합은 서울대병원과 서울의대가 고 백남기씨 사인에 대해 “고인의 사망 원인 중 원사인은 급성경막하 출혈을 비롯한 머리 손상이며, 사인을 ‘외인사’라고 판단한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러나 특위는 이러한 의학적 판단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상응하는 사망진단서 수정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 사망진단서는 ‘의사 개인이 작성하는 것’이 그 이유”라고 밝혔다.

하지만 주치의였던 백 모 교수는 자신은 서울대병원 특위와 의견과 다르다며 “환자 가족들이 적극적 치료 원하지 않아 백남기 환자 사망을 병사로 썼다”는 발언을 했다.

이에 대해 보건의료단체연합은 “우리 보건의료인들은 서울대병원이 고 백남기씨의 사망진단서와 관련된 소모적인 논쟁을 종식시키고 하루빨리 고인의 넋을 온전히 기리고자 하는 유족들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금이라도 서울대병원은 의학적 진실에 입각하여 고 백남기씨의 사망진단서를 병사가 아닌 외인사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