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 필요하다”
상태바
“금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 필요하다”
  • 승인 2016.09.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건보공단, 소비자·시민단체와 금연캠페인 실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한국부인회,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한국소비자연맹, 한국YWCA연합회,한국여성소비자연합 등 소비자․시민단체와 함께 23일 오후 2시부터 명동성당 앞에서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건보공단에서 제기한 담배소송 10차 변론(9월 30일)을 앞두고 담배소송에 대한 지지와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공단과 소비자․시민 단체가 공동으로 추진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금연치료사업 홍보 및 흡연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서울시중구보건소와 서울금연치료지원센터에서 일산화탄소 및 구취측정도 함께 실시했다.

김선희 한국부인회 사무총장은 “여성과 청소년의 흡연율이 늘고 있고, 직접흡연 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의 폐해가 날로 커지고 있다”며, “담뱃갑경고그림도입의 차질없는 실시, 학교정화구역 내 담배광고 전면 금지 등 비흡연자의 건강권 보장 요구와 금연 확산을 위해 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담배에는 화학물질 4800여종, 발암물질 69종이 함유돼 있고 매년 6만여명이 담배로 사망하고 있어 담배가 건강을 해치는 치명적인 위해물질임에도 이를 왜곡하며, 진실을 호도하는 담배회사의 기만적인 술책에 사법부의 정의로운 판결로 담배회사들의 책임이 하루빨리 인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종갑 건보공단 징수상임이사는 “정부는 흡연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올해 12월 23일부터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하는 ‘담뱃값 경고그림 표시’제도 도입, 내년부터 55~74세 고위험흡연자 대상 폐암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공단에서는 2014년 4월 담배소송이후 금연치료 지원사업과 금연캠페인 등 담배의 해악을 부각시켜 금연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