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100인의 ‘국민소통단’ 찾습니다”
상태바
“건강을 위한 100인의 ‘국민소통단’ 찾습니다”
  • 승인 2016.09.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질본, 20일까지 질병예방 국민소통단 모집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최근 발생하는 질병이슈에 대해 효과적인 관리대책을 발굴하고자 5~20일까지 ‘100인의 국민소통단’을 모집한다.

100인의 국민소통단은 질병예방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거주 외국인 혹은 다문화가정 대상자도 포함된다.

주요활동은 최근 지카 바이러스, 콜레라, 쯔쯔가무시 등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 이슈에 대해 문제점을 발굴해 효과적인 대책 방안을 제시하며, 실제 긴급상황센터, 국립검역소 탐방 등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약 1년이다.

참여자에게는 일정의 활동비 제공과 함께 우수 활동자에게는 월별 우수 활동 상품과 질병관리본부장상 수여,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신청은 질본 페이스북(http://facebook.com/koreacdcpr)을 통해 5~2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23일 결과 발표가 진행된다. 9월말에는 서울에서 공식 국민소통단 창단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질본 관계자는 “이번 100인의 국민소통단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질병관리 대책을 수립해 국민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