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공보건의료 예산 5억, 한의진료에 투입된다
상태바
서울시공공보건의료 예산 5억, 한의진료에 투입된다
  • 승인 2016.07.0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서울시한의사회, 치매·노인우울증 예방 시범사업 시행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는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서울시청(시장 박원순), 서울시의회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노력한 결과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일환으로서 2016년 서울시 어르신 한의건강증진사업에 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7월부터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사업 참여는 ▲강북 ▲노원 ▲도봉 ▲동작 ▲동대문 ▲성동 ▲성북 ▲용산 ▲은평 ▲종로구 등 10개 자치구 보건소와 10개 한의사회가 함께 참여해 침 치료 및 한약투여 등 8주 프로그램과 기공체조, 치매예방 교육 등 4주 프로그램으로 이원화해 2016년 하반기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박용신 서울시한의사회 추진위원장은 “현재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의 정신건강을 위한 치매와 우울증 분야의 한의진료를 통해 효과적인 건강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것”이라며, “서울시한의사회 소속 약 150여 회원이 솔선수범으로 참여한 만큼 어르신 치매 예방 사업에 큰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주의 회장은 “이번 사업은 한의계를 둘러싼 외부 압력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의계의 크나큰 성과”라며, “앞으로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공적 분야에서의 한의계 사업의 확대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한의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업이 한의계의 발전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우리 현실에 놓인 어려움을 다방면으로 노력해 슬기롭게 대처하는 등 회원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침체된 한의계의 위상을 한껏 드높이는데 많은 지지와 응원, 관심과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