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계 발자취와 미래상, 한의약 정책으로 그려보자"
상태바
"한의계 발자취와 미래상, 한의약 정책으로 그려보자"
  • 승인 2016.06.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한약진흥재단, 28일 제1차 한의약 보건정책 포럼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한의약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보건정책 전반에 걸쳐 토론하는 장이 마련된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은 28일 남산스퀘어빌딩 12층 한의약정책본부 대회의실에서 ‘한의학의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제1차 한의약 보건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의약 분야를 중심으로 보건정책 전반에 걸쳐 이슈가 되는 사항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심도있는 토론과 의사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한의학의 과거-국가 정책, 제도를 중심으로(김남일 한국한의과대학학장협의회 회장) ▲한의학의 현재-현 한의계 이슈를 중심으로(박완수 대한한의사협회 수석부회장) ▲한의학의 미래-3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을 중심으로(남점순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과 과장) ▲중국의 최신정책 동향(남효주 한약진흥재단 글로벌 기획팀 팀장) 등의 발제가 진행된다.

이어 발제자와 임형호 대한한의학회 부회장, 손창수 손한의원 원장, 노경숙 한약진흥재단 정책개발부 부장 등이 한의약 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신흥묵 원장은 “한의약 정책 포럼을 비롯해 주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해 한의계 내・외부와 보건의료정책 쟁점에 대해 공론화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계획”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한의계 과거・현재, 미래라는 주제를 통해 그동안 한의계가 걸어왔던 발자취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갈 미래상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에 관심 있는 사람은 27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정책기획팀 성수현 선임연구원(02-3662-6714, koyote10010@nikom.or.kr)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