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 지정
상태바
한의학연,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 지정
  • 승인 2016.04.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국가표준 개발·수요조사 등 한의약 분야 표준화 전문기관으로 지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한의약 분야의 국가표준을 관리하는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COSD)으로 지정받았다.

표준개발협력기관(COSD, Cooperation Organization for Standards Development)이란 정부로부터 국가표준 개발·관리 업무를 이양 받은 민간단체로서 지정분야의 전문성과 대표성을 가진 표준화 전문기관이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으로 지정받고 25일 한의학연 한의기술표준센터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의학연이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한의약 분야 표준화 활동의 중심 기관으로 그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은 ▲표준개발 수요조사 ▲표준화 계획수립 ▲기술위원회 및 표준화 작업반 운영 ▲표준작성 등 국가표준 개발과 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의약 분야 산업표준개발협력기관 지정은 이번이 최초이며, 한의약 분야 KS 표준의 확대, KS 표준 기반의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표준 개발, 한의약 분야 KS 인증을 위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의학연은 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 국내간사기관에 이어 국가표준을 관리하는 표준개발협력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한의약 국가 및 국제 표준화 활동의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송양섭 한의학연 한의기술표준센터장은 “현재 한의약 분야 KS 표준은 총 6건이며, 표준개발협력기관 지정을 계기로 한의약 국가표준 개발을 매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한의약 분야의 국가표준 확대가 한의약 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