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음식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상태바
아토피, 음식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 승인 2016.04.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의학신문

민족의학신문

mjmedi@http://



아토피는 만성염증성 피부질환으로 환자의 대부분이 소아나 유아, 청소년일 정도로 나이가 어린 사람에게 잘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아토피의 정확한 발병원인이 현재까지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는 없다.

한의학에서는 아토피를 체질에 맞지 않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체 면역체계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발병한다고 보고 있다. 인체 내부의 문제가 피부로 발현되었기 때문에 한의학에서는 내부 장기기능 이상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회복하는 한방 면역치료를 통해 아토피를 치료한다.

한방 면역치료와 함께 아토피 환자 스스로가 생활 속에서 관리를 꾸준히 하면 아토피 치료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아토피 환자가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과 기름에 튀긴 음식, 인스턴트 음식, 기름진 육류 등이 있다. 이러한 음식들은 인체 내부에 들어오면 소화 시키는 과정에서 다량의 독소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아토피를 더욱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아토피를 음식으로 완화시키려면 해로운 음식들을 피하고 발효식품이나 녹황색 야채 등을 중심으로 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발효음식의 경우 유산균이 발생하여 면역력을 증대시켜 주고 독소를 배출해 주기 때문에 아토피에 도움이 되며, 녹황색 야채들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면역력 증가는 물론 피부방어력도 키울 수 있어 아토피에 도움을 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도움 및 정보제공 - 생기한의원 안양점 김의정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