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수시, 제천 국제한방엑스포 기업 참가
상태바
중국 장수시, 제천 국제한방엑스포 기업 참가
  • 승인 2016.04.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국제 자매도시 중 가장 열성적으로 참가할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중국 장수시가 2017년 충북 제천에서 개최되는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기업 참가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중국 장수시는 양밍량 부시장을 단장으로 지난 8일 제천시를 방문해 이근규 제천시장과 양 도시간 지속적인 우호교류 증진과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협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근규 시장은 자매결연 체결이후 매년 교류방문을 실시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한편 각 도시의 중요행사시 지원체계 구축을 제안하면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설치 예정인 국제 자매도시관에 장수시 약재기업 여러 곳이 참가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장수시 양밍량 부시장은 장수시 약업국에서 관련기업 참가를 지난해부터 독려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제천시의 국제 자매도시 중 가장 열성적으로 참가하는 도시가 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제천시와 중국 장수시는 공무원 교환근무를 추진 중으로 장수 시에서는 4월말, 제천시에서는 7월초 파견을 목표로 세부적인 교환근무 조건을 조율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장수시는 중국 4대 약재도시이자 약초집결지인 장수시는 제천시와 2006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꾸준한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