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헤르페스 환자가 급증하는 이유와 대처
상태바
환절기 헤르페스 환자가 급증하는 이유와 대처
  • 승인 2016.04.04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의학신문

민족의학신문

mjmedi@http://



[민족의학신문] 직장인 K씨는 최근 입술에 난 물집 때문에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갑자기 나타난 입술의 물집이 터지면서 피까지 나 통증도 생기고, 나았다 싶으면 입술의 다른 부분에 또 나타나서 결국 병원을 찾아 헤르페스라는 진단을 받았다.

꽃샘추위와 함께 변덕스런 날씨가 계속되는 환절기가 되면서 헤르페스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헤르페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병하는 질환으로 입술에 발병하는 헤르페스는 1형 헤르페스에 속한다.

◇생기한의원 인천점 오은영 원장.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피부가 따끔거리는 감각을 받고 발진이나 물집이 나타난다. 입술에 헤르페스가 나타나면 입술 주변에 나타나며 코나 뺨, 턱 등에 나타나기도 한다.

헤르페스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도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감염여부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잠복 해 있던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인체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병하게 되고 각종 증상을 일으킨다.

헤르페스는 지금까지 정확한 치료방법이 나타나 있지 않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로, 피곤하거나 몸이 아플 때 등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때 발병하기 때문에 평소 컨디션이나 면역력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한의학에서는 헤르페스 치료법으로 인체 면역시스템을 활용한 면역치료를 이용한다. 한약과 환, 약침과, 침 뜸을 이용한 한방 면역치료는 인체 면역력을 끌어올리고 체질을 개선 해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 치료와 재발률을 낮출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발병할 수 있고 많은 사람이 보균자라고 할 수 있는 헤르페스. 면역력 관리만 잘 해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으므로 환절기 헤르페스도 충분한 관리로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