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외국인 관광객 미용성형 부가세 환급 설명회 개최
상태바
보산진, 외국인 관광객 미용성형 부가세 환급 설명회 개최
  • 승인 2016.03.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서울 23일, 부산 24일…주요 제도 시행·의료분쟁 해결 방안 정보 공유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다음달 1일 부터 시행되는 ‘외국인관광객 미용성형 의료용역 부가가치세 환급’과 6월부터 시행되는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 등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과 관련한 주요 제도의 시행과 의료분쟁 해결 방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설명회가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보산진, 원장 이영찬)은 23일 서울과 24일 부산에서 ‘외국인관광객 미용성형 의료용역 부가가치세 환급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외국인관광객 미용성형 의료용역 부가가치세 환급제 안내(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에 대한 발표와 함께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 주요내용(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지원단)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현황 및 합리적 해결 방안(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부산 제외)을 주제로 진행된다.

보산진은 2009년부터 전국 설명회를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오는 4월 1일부터 시행되는 ‘외국인관광객 미용성형 의료용역 부가가치세 환급’ 관련 주요내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과 유치업체 및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지역 무관)는 사전접수 없이 설명회 당일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