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5~26일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 교육 워크숍 개최
상태바
식약처, 25~26일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 교육 워크숍 개최
  • 승인 2016.02.1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이해도 높여 신속한 제품 개발에 도움 될 것”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그랜드컨벤션센터(서울 당산동 소재)에서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와 같은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연구 개발자를 대상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시행착오 없이 시판 허가로 연계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자, 제약업체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내용은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 및 안전성·유효성 자료 준비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제도 및 사례 ▲첨단바이오의약품 초기 임상디자인 고려사항 ▲줄기세포치료제 임상시험 연구동향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성공사례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에 대한 실제 사례, 제품 유형별 개발 사례를 공유한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연구 개발자, 제약업체 등에게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신속한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19일까지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홈페이지(www.kobia.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