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료기기 미래시장 창출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식약처, 의료기기 미래시장 창출 대토론회 개최
  • 승인 2016.02.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2일 의료기기 분야 시작… 6개 분야별 릴레이식 대토론회 실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가 의료기기분야를 시작으로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6개 분야별 릴레이식 규제 개선 대토론회를 2일부터 실시한다.

이날 의료기기 분야에서는 의료기기 미래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의료기기 미래시장 창출 산·학·연·관 합동 혁신포럼 및 합동 대토론회’로 나눠서 진행된다.

혁신포럼은 2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1부에서는 정부의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2부에서는 첨단 의료기기의 개발동향과 심사기관의 역할 등에 대해 발표한다.

주요내용은 ▲2016년 의료기기 정책방향과 설명 ▲국내 의료기기 산업 지원 전략 및 방향 ▲스마트홈 글로벌 표준 동향 등이다.

김승희 처장의 주재로 진행되는 대토론회는 업계 CEO, 학계, 연구기관 등 전문가 40여 명이 참석해 ‘첨단 의료기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산업계 미래 전략 및 정부 정책방향’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대토론회를 통해 산업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적극 반영함으로써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제도적·기술적 지원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과 ‘산업 육성’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토론회는 화장품 분야(2월 16일), 의약품·바이오의약품 분야(2월 19일), 건강기능식품 분야(2월 24일), 식품분야(2월 26일)로 이어서 진행된다.

분야별 토의 내용은 ▲화장품 분야는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혁신 ▲의약품·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는 창조경제 견인을 위한 글로벌 신약개발 지원방안 ▲식품분야의 경우에는 경쟁력 제고를 위한 규제혁신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