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소비자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식약처-소비자원,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5.12.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식·의약품 등 안전성 관련 조사·대외공표 협의 창구 운영 등
 
◇식약처와 소비자원은 식·의약품의 안전성과 관련한 조사·대외 공표 등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8일 식약처 본부(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제2의 백수오 사태를 막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와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손잡았다.

식약처와 소비자원은 28일 식약처 본부(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식·의약품의 안전성과 관련한 조사·대외 공표 등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식·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안전성 제고를 위한 조사·연구·분석 협력 ▲사회적 이슈가 예상되는 사안에 대한 공동 조사·발표 ▲국민혼란 방지를 위한 언론공표 관련 상호 협조 ▲양기관 협력창구 운영 및 실무급 간담회 정례화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승희 식약처장, 김성호 소비자위해예방국장 등을 비롯해 한견표 한국소비자원장, 한승호 소비자안전센터소장 등 양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식약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민들에게 보다 올바른 식·의약품 안전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신뢰받는 국민보건행정을 구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