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경제성평가 연구 학회 설립됐다
상태바
한의약 경제성평가 연구 학회 설립됐다
  • 승인 2015.12.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 비교효과연구학회' 창립총회...초대 회장에 김남권 부산대 한의전 교수
◇'한의약 경제성평가 및 비교효과 연구 학회' 창립총회 사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약 전문가들이 모여 한의약의 경제성 평가와 비교효과를 연구하는 학회를 설립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 미래정책실(실장 송미영)과 부산대학교 한방병원 한·양방 협진 모니터링센터(센터장 김남권)가 공동으로 ‘한의약 경제성평가 및 비교효과 연구 학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서울역 부근 회의실에서 19일 개최했다.

‘한의약 경제성평가 및 비교효과 연구 학회’는 한의 의료보장성 강화 연구와 임상연구의 비용효과분석 등을 다루는 전문 학회다.

학회 초대 회장은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김남권 교수가 맡고, 부회장에 원광대 한의학전문대학원 강형원 교수, 기획이사에 한의학연 한의정책팀 이준혁 팀장 등 총 52명이 창립회원으로 참여한다.

학회에서는 건강보험급여의 근거자료로 활용할 임상연구의 비용효과분석 등을 집중 연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논문 발표, 특화된 교육사업과 정부 정책에 대한 방향성 연구 등을 진행한다.

또한, 한의약의 세계화에 발맞춰 국제 학회인 국제 의약품 경제성평가 및 성과 연구회(ISPOR, International Society for Pharmacoeconomics and Outcome Research)와 연계한 국제 연구 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창립총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지속적인 자료의 생산과 축적을 위한 연구 활동 계획과 활발한 학문교류 방안 모색 등 학회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남권 학회장은 학회 설립을 통해 “한의약 경제성평가 연구활동을 기반으로 연구방법론과 정책적 제언을 제시하고, 관련 연구결과를 국제 학술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의학연 송미영 실장은 “현재 국내에 한의약 관련 학회 중 경제성평가 학회는 전무한 상황”이라며, “이번 학회 설립을 기반으로 향후 학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