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미국 시장 진출 발전·성장 가능성 커”
상태바
“한의약 미국 시장 진출 발전·성장 가능성 커”
  • 승인 2015.11.1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복지부·보산진, 美 뉴욕에서 ‘Korean Medicine-USA 2015’ 개최

◇복지부와 보산진이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Korean Medicine-USA 2015’ 행사를 개최했다. 미국인 전문가가 침술 시연을 보이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보산진)은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Korean Medicine-USA 2015’ 행사를 개최, 한의약 미국 진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미국 한의약 행사는 대한한의사협회와 스포츠한의학회 등 7명의 대표단과 미국 기진출 한의사들과 공동으로 뉴욕주립대 부속 롱아일랜드재향군인요양병원과 뉴저지주 포트리 경희한의원·함소아한의원 등에서 재향군인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외에도 9일 미국 필라델피아 Won Institute에서 Dr. Bernardo 제퍼슨대학병원 교수 등 한-미 전통의학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해 한-미간 전통의학 학술 분야 교류 협력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상호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맨해튼 르파커 메리디언 호텔에서 한의약 전문가들이 모여 한국의 선진화된 한의약 기술을 전파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한의약 세계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이날 미국 측에서는 주태청 버지니아한의대 총장, 김승남 박사후연구원 등이 참석해 미국 내 한의사와 한의약의 위상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또 한국 대표단 하상철 유니드한의원 원장, 이민영 백산한의원 원장 등이 스포츠를 통한 한의약 교류와 함께 한·미 한의사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저녁에는 그랜드볼룸에서 살 스칼라토 뉴욕주참전용사협회 회장을 비롯한 한국전쟁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들을 초대해 ‘참전용사와 함께 하는 한의약의 밤’ 행사가 펼쳐졌다.

복지부와 보산진이 마련한 만찬 행사에선 한-미 한의약 전문가들과 김기환 뉴욕총영사, 피터 쿠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체의학 전문가의 연설과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삼량 보산진 국제의료본부 본부장은 참전용사와 함께하는 한의약의 밤 행사에서 “이번 행사는 한의약이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 한국과 미국이 한의약 분야 협력을 더욱 확대해 한의학 세계화의 거점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국회 계류 중인 국제의료사업지원법이 제정되면 한방의료기관 해외 진출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산진은 내달 7~8일 블라디보스톡에서 블라디보스톡 자유항 설명회 및 학술교류회를 개최, 한의약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세계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