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방산업진흥원-코씨드바이오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한방산업진흥원-코씨드바이오팜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5.11.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한의약산업 관련 공동연구 및 제품 개발 통한 상호협력관계 구축

◇한방산업진흥원과 코씨드바이오팜은 11일 한의약산업 관련 상호교류 및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성민 대표(왼쪽 세번째)와 신흥묵 한방산업진흥원 원장(왼쪽 네번째)이 업무협약 증서를 맞잡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은 11일 진흥원 3층 대회의실에서 (주)코씨드바이오팜(대표 박성민)과 한의약산업 관련 상호교류 및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한의약산업 관련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 ▲공동 연구프로젝트 발굴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학술, 기술정보의 자문 및 인력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상호 합의된 관심분야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존 한약재의 생물전환 기법을 접목해 새로운 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한방산업진흥원과 고기능성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신기술 융합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온 코씨드바이오팜과의 업무협약은 향후 신소재를 활용한 공동연구 및 제품 개발로 한방 바이오 소재 은행 구축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흥묵 원장은“한방산업진흥원은 이번 코씨드바이오팜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약자원에 생물전환 기술을 접목해 얻어진 신소재를 이용한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 한의약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