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보건의료 R&D 협력 본격화
상태바
한-영 보건의료 R&D 협력 본격화
  • 승인 2015.11.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보산진-MRC, 6일 MOU 체결…한-영 국제공동연구 구체적 실행방안 논의

◇보건산업진흥원이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7회 런던헬스포럼’을 개최하고, 한-영 보건의료 R&D 공동연구 합의서를 채택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한-영 보건의료 R&D 공동연구가 본격화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보산진)이 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7회 런던헬스포럼’을 개최하고, 한-영 보건의료 R&D 공동연구 합의서를 채택했다.

제7회 런던헬스포럼은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한-영 보건의료 R&D 협력사업에 대한 선포식이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은 ‘치료 도전-보건의료학’(Therapeutic Challenge-Health Science and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포럼 개최를 맞아 새로이 임기를 시작하는 제3기 런던헬스포럼회장단을 중심으로 보건의료산업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지식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한-영 보건의료 R&D 공동연구 기획과제(Korea-UK Partnering Awards Joint Call)에 대한 세부 사업내용을 닥터 마크팔머(Dr. Mark Palmer) 영국의학연구위원회(Merical Research Council, 이하 MRC) 국제협력본부장이 발표했다. 이어 보산진과 MRC 양 기관이 본 사업에 대한 합의서(KHIDI-MRC Cooperation Agreement)를 체결하고 상호 교환했다.

이번 합의서는 보산진과 MRC간 보건의료 R&D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체결한 MOU(2014년 9월)의 후속조치로, 한-영 보건의료 R&D 공동연구 기획과제 사업의 시작을 통해 향후 양국의 R&D 국제공동연구의 실질적인 확대가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포럼 행사 전후로 한-영 국제공동연구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논의를 위해 보산진-MRC간 실무회의가 진행됐다.

또한 공동연구사업 확대와 신규 파트너 발굴을 위해 보산진-MRC-Wellcome Trust 3자간의 실무회의도 진행돼, 앞으로 웰컴트러스트(Wellcome Trust) 등 영국의 유수 연구기관들과의 협력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보산진과 MRC간 실무회의에서는 향후 런던헬스포럼을 통해 지속적인 보건의료 R&D 분야의 전문가 교류 및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차기 한-영 공동연구에 대한 주제를 발굴하는 자리로 활용하기로 협의했다.

보산진 관계자는 “우리나라 보건 R&D 분야의 성장과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알리는 이런 뜻깊은 자리를 한국에서 마련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우수 연구자 교류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앞으로 한-영 국제공동연구 사업이 성공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