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권 교수팀, (가칭)한의약 경제성평가 및 비교효과연구 학회 결성 채비
상태바
김남권 교수팀, (가칭)한의약 경제성평가 및 비교효과연구 학회 결성 채비
  • 승인 2015.11.0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김남권 교수와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이동효 교수, 국립재활원 이고은 과장, 한국한의학연구원 이준혁 팀장은 지난 9월 25~26일 카자흐스탄(아스타나)에서 개최된 ISPOR(International Society for Pharmacoeconomics and Outcome Research) 아시아 지역 대표자 회의(Health Technology Assessment Roundtable)에 참석했다.

ISPOR는 보건의료 분야의 의약품 경제성평가 및 성과연구를 위한 학회로서, 국제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HTAi)와 함께 의약품 경제성평가, 성과연구(outcomes research), 임상진료지침 개발, 신약 및 신의료기술 보험 등재 등 보건의료 정책 분야의 리더 역할을 하는 권위 있는 국제 학회이다.

ISPOR는 지역 챕터를 구성해서 운영하고 있고, 전 세계의 5개 대륙에 각각의 지역 챕터 및 네트워크(북중미,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를 두고 있으며, 'Value in Health' 학회지(SCI)를 발간하고 있다.

김남권 교수팀은 ISPOR 내에 보완대체의학분야 위원회(Committee)를 결성하기 위한 워킹그룹 결성을 제안했으며, 학회 승인 후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ISPOR 아시아 지역 대표자 회의에서는 보완대체의학분야 위원회(Committee) 결성을 위한 워킹그룹 구성과 활동 사항, 향후 일정 등을 보고하고, 각국의 관련 연구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발표를 진행했다.

김남권 교수는 “워킹그룹에 참여 의사를 밝힌 국내 연구진들을 중심으로 ‘(가칭)한의약 경제성평가 및 비교효과연구 학회’의 결성을 준비 중에 있다”며, “이에 대해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