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 ‘연구-산업’ 연계 방안 모색
상태바
한약 ‘연구-산업’ 연계 방안 모색
  • 승인 2015.09.0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연, ‘한약 임상연구의 나아갈 길’ 포럼 개최
◇한약임상연구의 나아갈 길 포럼 주요 인사 기념사진.(좌측부터 한의학연 이준환 임상연구부장, 원광대 김윤경 교수, 한의학연 이혜정 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박은영 연구위원, 한의학연 최선미 연구총괄부장, 고병섭 한의약융합연구부장)<사진제공=한국한의학연구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약 분야 임상시험을 다각도로 의 실제적 측면에 대해 살펴보고, 한약 관련 연구와 한약 산업의 연계 발전 방안을 모색해보는 포럼이 개최됐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구암관 대강당에서 ‘한약 임상연구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약 관련 연구원, 대학, 산업계, 정부·공공기관, 병원 등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1부에서는 한의학연 최선미 연구총괄부장이 좌장으로 나서 ‘한약 분야 연구-산업 연계 방안’을 주제로 ▲박은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연구위원이 ‘보험급여 한약제제’ ▲김윤경 원광대 교수가 ‘한약제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방향’ ▲손미원 동아ST 제품개발연구소장이 ‘산업계에서 바라본 한약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2부에서는 ‘한약 임상시험의 실제’를 주제로 한의학연 고병섭 한의약융합연구부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됐으며 ▲대전대 박양춘 교수가 ‘한약 임상시험 수행 사례1’ ▲강동경희대한방병원 박재우 교수가 ‘한약 임상시험 수행 사례2’ ▲경희의료원 최혁재 교수가 ‘한의약 임상시험과 한약관리’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포럼 참석자들은 이날 진행된 발표와 전문가 토의를 통해 한약 임상시험의 실제적 측면에 대해 살펴보고, 한약 분야 임상연구와 산업의 연계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포럼을 기획한 한의학연 이준환 임상연구부장은 “포럼을 통해 보다 실용적이고 수준 높은 한약 임상연구가 기획 및 수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