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한의약 세계화 통합 국제 포럼’ 내달 25일 개최
상태바
한의학연 ‘한의약 세계화 통합 국제 포럼’ 내달 25일 개최
  • 승인 2015.09.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사 해외 진출 및 해외환자 유치에 필요한 정보·성공사례 소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사가 해외 시장에 진출하거나 해외 환자를 국내로 유치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 관련 사례 등을 소개하는 포럼이 내달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함께 10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의약 세계화 통합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대한한의사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한의약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한의학 학술대회(수도권역)와 함께 개최된다.

포럼에는 정부 관계자, 관련 기관 및 단체, 대학, 한의사, 한의대생 등의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의학연이 주관하는 세션에서는 ‘한의사를 위한 미국진출 가이드’를 주제로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의사들에게 자격증 취득과 면허 발급, 한의원 개원과 운영방법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보험청구 절차와 유의사항까지 구체적인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인바운드-아웃바운드 연계를 통한 한의약의 세계화를 향한 도약’을 주제로 국내 한의약 시장의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 마련을 위해 한방 분야 외국인 환자 유치방향과 해외 진출을 위한 정책 방향 및 성공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13년부터 보건복지부 사업으로 진행 중인 ‘한의약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대한 세션이 예정돼 있다. 그동안 진행한 개발도상국 대상 한의약 공공보건사업과 각 국가별 ODA 현황 및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KOMSTA)의 현황과 미래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을 계획이다.

이혜정 원장은 “이번 포럼은 한의약의 세계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의학연은 한의약 세계화를 비롯해서 국내 한의약 시장 활성화에도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